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일상

초파리 트랩 만들기 3분 컷!

by hooper 2021. 4. 11.

벌써 낮 기온이 20도가 넘네요.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해 초파리 트랩 만들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초파리 트랩! 3분 만에 만들어 봅시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초파리 트랩 만들기

 

  1.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 줍니다. 칼로 페트병 자르는 것이 귀찮다면 다 마신 카페 음료 컵 투명한 것을 준비합니다. (투명한 것을 쓰는 이유는 초파리가 얼마나 잘 갇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2. 반으로 자른 페트병이나 빈 음료 컵 안에 단내가 나는 것을 넣어줍니다. 수박, 바나나와 같이 당도가 높은 과일 껍질이나 썩은 과일이 있다면 그것을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아니면 식초와 설탕 주방세제를 1:1:1의 비율로 섞어 넣어주셔도 되고, 와인을 넣어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와 같이 액체를 넣으실 때는 2.5cm 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3. 이제 자른 병이나 음료 컵을 위쪽을 랩으로 싸줍니다. 그러고 나서 이쑤시개로 구멍을 뽕뽕 뚫어줍니다. 완성!입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한 작업으로 만들 수 있는 초파리 트랩이지만 그 효과는 정말 탁월하답니다.

 

초파리-트랩
초파리 트랩

 

초파리 트랩 실패하는 경우

 

초파리 트랩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수로 구멍을 너무 크게 뚫은 경우입니다. 초파리의 크기가 보통 2~5mm 정도 되기는데요, 뚫어 놓은 구멍이 너무 큰 경우에는 초파리가 들어왔다가 단맛만 맘껏 즐기고 다시 나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패하지 않도록 구멍의 크기를 신경 써서 뚫어주셔야 합니다.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구멍을 작게 뚫어보고 초파리들이 잘 들어가는지 확인하면 되겠죠? 구멍이 너~무 작아서 초파리가 아예 못 들어간다면 구멍을 좀 더 크게 뚫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공간지각 능력이 떨어지는 초파리가 안에 잘 갇혀 있고 구멍으로 못 나오는지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초파리는 방충망 사이로 들어올 수 있을만큼 몸집이 작습니다. 그래서 음식물 쓰레기 냄새나 과일 냄새를 맡고 집에 침투하고, 엄청난 번식력으로 집안을 초파리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제가 이전에 써놓은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초파리가 알을 낳는 위치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여름철의 '강적'이죠. 초파리. 짜증 나는 초파리, 골치 아픈 초파리! 초파리 생기는 이유에 대해 같이 알아보고 초파리 없애는 법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올여름은 초파리 없이 보내봅시다! (물론

hooper.tistory.com

 

초파리에 대해 혹시라도 궁금증이 생겨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초파리에 대한 다음 백과사전 자료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약간 다른 방식의 초파리 트랩 만드는 법을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YTN 사이언스에서 제작한 영상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초파리 트랩으로 초파리 박멸!하도록 합시다.

 

 

'이것저것 리뷰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택배송장 지우기  (0) 2021.04.14
빗물누수 원인  (0) 2021.04.13
쎄보이는 남자이름 택배 예명 리스트  (0) 2021.04.09
초파리 생기는 이유  (0) 2021.04.09
포켓몬고 이로치 뜻  (0) 2021.03.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