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일상

포켓몬고 이로치 뜻

by hooper 2021. 3. 29.

오늘은 포켓몬고 이로치 뜻과 이로치 확률, 잡는 법 등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포켓몬고가 처음 출시되고 한창 인기를 끌기 시작했을 때 인기가 엄청났죠. 저도 유행을 좇아 포켓몬고를 시작했었습니다.

 

 

 

제가 처음 계정을 만든 날짜가... 기록을 살펴보면 2017년 1월 25일로 되어 있군요. 그리고 2017년 9월쯤 레벨 30에서 포켓몬고를 접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게임이든 인기가 확 올랐다가 시드는 시기가 있고, 저도 인기가 시들 때쯤 포켓몬고를 멈췄던 거 같네요.

 

그리고 2021년 1월 말! 우연한 계기로 포켓몬 고를 다운로드하여 실행시키게 됩니다. 저는 올해 1월 정도까지 아이폰6 유저였습니다. 아이폰6에서 포켓몬고를 실행시켰는데! 자꾸 튕기는 겁니다. 계~속...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나이언틱(포켓몬 고 제작사)에서 아이폰6는 지원을 중지했다는 뉴스가... 

 

갑자기 약간의 분노가 생기면서 핸드폰을 새로 장만할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 찼습니다. '포켓몬 고 조차 실행 안 되는 핸드폰이라니... 말도 안 돼...'하면서 말이죠.(ㅋㅋㅋㅋ글을 쓰며 다시 그 당시를 떠올려보는데 어이가 없긴 하네요...) 그렇게 아이폰 se2를 장만했고 포켓몬고 복귀 유저가 됐습니다. (아이폰 se2 사면서 아래 포스팅도 했었네요..ㅋㅋ)

 

 

내돈내산 핸드폰 (아이폰 se2) 무선 충전기, 두 대 동시 충전 가능!

제가 구매한 내돈내산 핸드폰 무선 충전기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살 수도 있었지만 밖에 나간 김에 그냥 사와버렸네요. 아트박스에서 20,900원 주고 샀습니다. 제가 산 아이폰 충전

hooper.tistory.com

 

어쨌든 오늘 일상 포스팅은 저 같은 포켓몬고 복귀 유저나 초보분들을 위한 포스팅으로 준비해봤습니다. 오랜만에 돌아오셔서 포켓몬고 이로치가 뭔지 궁금하신 분들, 빨리 레벨업 해서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기 원하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1. 포켓몬고 이로치 뜻

2. 이로치 포켓몬 잡는 법

3. 사람들이 이로치에 집착하는 이유

4. 빠른 포켓몬고 레벨업 방법

순으로 써보겠습니다. 

 

고수 분들은 이미 다 아실 내용일 것 같습니다. 무튼... 시작

 

1. 포켓몬고 이로치 뜻

(모르셔서 여기 오셨겠습니다만...) 이로치가 일본어의 단어인 것, 알고 계셨나요? 이로치를 일한사전 사전에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いろおち 그리고 이 단어의 뜻은 '세탁할 때 색깔이 빠짐'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한 발 더 나가봅시다. 포켓몬스터 용어 대백과사전에서 이로치를 검색해보면 (이..이런게 있다고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주소를 첨부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 다 읽으신 후 가보시길... 포켓몬스터 용어 대백과사전 링크)

 

'색이 다름, 또는 그 포켓몬'이라고 나옵니다.

 

'아하~ 이로치는 색이 다른 포켓몬이구나!'라고 정리가 가능합니다. 간단하죠?

 

실제로 포켓몬을 기준에 따라 정렬해서 보고 싶을 때 '색이 다른'을 누르시면 내가 잡은 이로치 포켓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정말 아직 조금밖에 못 잡았는데요, 그래도 함 보시죠.

 

이로치-포켓몬-목록
이로치 포켓몬 목록

 

이로치는 색만 다를까요? 또 다른 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잡은 포켓몬을 보다가 손으로 건드릴 때 이 포켓몬들이 취하는 포즈가 있습니다. 보통 포켓몬과 이로치 포켓몬은 손으로 건드렸을 때 움직이는 포즈도! 다릅니다. 아래 사진으로 감상해보시죠. (귀엽습니다)

 

이로치-포켓몬-사진-1
이로치 포켓몬 사진 1

 

2. 포켓몬고 이로치 포켓몬 잡는 법

이로치 포켓몬 잡는 법에 대해 자세히 적혀 있는 블로그(링크) 내용에 따르면 이로치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경우는 네 가지가 있고 각각의 확률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저는 야생에서 몇 마리 잡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전설 레이드에서 몇 번, 커뮤니티, 이벤트에서 잡았습니다.

 

▼ 이로치 확률 ▼ 

 

 

 

1. 야생 포켓몬고 이로치 확률은 1/450
2. 전설레이드 이로치 확률은 1/20
3. 부화기 알에서 이로치 확율은 1/50
4. 커뮤니티, 이벤트시 이로치 확률은 1/24

 

3. 사람들이 이로치에 집착하는 이유

이건 제 추측인데, 함께 포켓몬고를 즐기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랑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는 이 희귀한 포켓몬이 있는데, 너도 있니? 어머 없네. 잘 돌아다니면서 찾아봐. 너도 잡을 수 있어' 이런 거 말이죠.ㅋㅋ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겠죠 뭐 제 생각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복귀한 지 얼마 안 되는 초보 유저입니다.)

 

4. 빠른 포켓몬고 레벨업 방법

 

레벨이 높아질수록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는 팍팍 늘어납니다. 근데 벌써 50 레벨이신 분들도 봤는데요, 이런 분들은 어떻게 이렇게 빨리 레벨업을 했을까요?

 

물론 종일 포켓몬고를 하며 노가다를 하시는 것도 있겠지만, 가장 빠른 방법은 '친구'인 것 같습니다. 개인마다 트레이너 코드가 있는데 이 코드를 등록하면 포켓몬고 친구 등록이 가능하고, 친구가 된 후에는 '친구 레벨'이 생깁니다. 4단계가 있는데 마지막 두 개인 '울트라 프렌드'와 '베스트 프렌드'가 되면 각각 경험치를 5만, 10 만씩 얻을 수 있습니다.

 

울트라 프렌드가 되기 위해서는 선물을 30일 동안 주고받으면 되고, 베스트 프렌드가 되려면 총 90일 동안 선물을 주고받으면 됩니다. 이때! '행운의 알'이라는 경험치 두 배 아이템을 써주면 울트라 프렌드가 됐을 때 10만의 경험치, 베스트 프렌드가 됐을 때 20만의 경험치를 올릴 수 있는 거죠. 이 방법으로 포켓몬고 고수님들, 고인물님들은 빨리 레벨업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어디서 친구를 사귈 수(트레이너 코드를 얻어 친구 신청을 할 수) 있을까요? 

 

포켓몬고 커뮤니티에 가시면 된답니다. N사 사이트에 가셔서 '포정카' 카페를 검색하셔서 가입하시고 활동하시면서 '친구 신청&찾기'에 부지런히 트레이너 코드를 올리시고 다른 분들의 글을 보시면서 친구 신청하시고 하면 되겠습니다. 

 

 

 

저와같은 포켓몬고 복귀 유저님들~ 오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럼 즐겜 하세요! 오늘의 일상 포스팅 여기서 마칩니다. 블로그 내의 다른 포스팅들도 보고 가세요~ㅎ

 

 

김예림 피겨 스케이팅선수 실력도 좋고 넘 예뻐요!

오늘은 덕질 포스팅입니다. 피겨스케이팅선수 김예림 선수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덕질을 계속 해왔던 게 아니라 어제 처음으로 김예림 선수 경기 영상을 보고 반해서 앞으로 덕질을 하

hooper.tistory.com

 

 

신동엽 섹드립, 신동엽 리즈 시절 키아누 리브스 닮았다...고?

덕질은 언제나 즐겁죠. 오늘 포스팅할 제 덕질 대상은 섹드립의 제왕 신동엽입니다. 섹드립은 정말...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죠. 잘못 했다가는 변태로 몰리기 쉽상인데 신동엽씨는 워낙 능

hoop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