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덕질 중입니다

최준 명대사 심층 분석 + 김해준 팬카페

by hooper 2021. 4. 21.

 

 

이미 '준며들은' 당신을 위해... 최준(34세, 카페 사장) 명대사 몇 개 정리해봤습니다. 최준 명대사 심층 분석 내용 아래에는 최준(김해준)님의 팬카페에 대해서도 적어놓겠습니다. 그럼, 'B대면데이트' 시작해볼까요?

 

 

 

*** (혹시라도 최준님을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B대면데이트'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으로 만나는 게 어려워진 상황에서 비대면으로(영상통화로) 소개팅을 하는 상황극 영상입니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입니다.

 

최준 명대사

 

1. "어? 안녕하세요~ 어 이쁘다. 어, 죄송해요. 제가 너무 서툴렀죠. 이런 거 나 숨기는 거 잘 못해요. 너무 이뻐서 순간 머리가 하얘졌잖아."

 

최준-명대사-1
최준 명대사 1

 

위에 있는 최준 명대사의 매력 포인트는 뭘까요? 

 

☞ 바로 '반존대' 입니다. 반존대는 '반말+존댓말'을 뜻하죠. 반말과 존댓말을 섞어서 오묘하게 가까이 왔다가 멀리 갔다가 하는 '밀당'을 선보이는 겁니다. 여성들이 설레 하는 포인트죠.

 

2. "제 이름 외자예요. 외자라서... 외로움을 많이 타는 친구죠. 하지만 걱정하지 말아요. 사랑엔 공격적이니까."

 

최준-명대사-2
최준 명대사 2

 

☞ 위 대사는 '아재 개그'와 '느끼함'의 경계선상을 넘나드는 것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상대방을 살짝 당황하게 하면서 '무장해제'시키는 고난도 기술이죠. 

 

3. "그렇다고 위험한 사람 아니니까, 피하지 않기로 약속. 하하하... 귀여워"

 

최준-명대사-3
최준 명대사 3

 

☞ 34세로 나이는 좀 있지만 자기보다 어린 상대방이 친밀하게 느낄 수 있는 기술을 쓴 것입니다. (연애 고수의 냄새가 나는 부분이죠.) 그리고 마지막에 다시 한번 '반존대' 스킬을 써서 툭 던집니다. "귀여워." 훅 들어가서 상대방의 가슴을 '두근두근' 뛰게 하는 기술이죠.

 

 

 

4. "나 뭐하는 사람 같아요? 아니요. 틀렸어. 땡~ 바보."

 

최준-명대사-4
최준 명대사 4

 

☞ 반존대 기술은 거의 모든 말마다 씁니다. 아주 자연스럽게. 그리고 이번 명대사의 핵심은 '틀렸어. 땡~ 바보"이죠. 이런 말은 친구들 사이에 자주 하는 말입니다. 소개팅으로 처음 만났지만 이미 상대방과의 거리를 좁혀놓고 친구처럼 다가와 있는 상황이죠. 이미 당신은 최준과 가까워진 상태입니다.

 

5. "우유 좋아해요? 나도 우유 좋아하는데. 아이러브우유."

 

최준-명대사-5
최준 명대사 5

 

☞ 우리는 보통 자연스럽게(혹은 무의식적으로) 처음 만난 상대방과의 공통점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공통점을 발견하면 가까워지는 느낌이 확 들기 때문이죠. 최준님은 공통점을 찾은 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서 상대방의 맘을 심쿵하게 할 수 있는 말을 던집니다. "아이러브우유." 강렬한 눈빛과 함께 말이죠.

 

6.  "부끄러워하지 말아요. 사랑하는 거 부끄러운 거 아니잖아."

 

최준-명대사-6
최준 명대사 6

 

☞ 이미 상대방이 자신에게 사랑에 빠져 있다는 것을 파악하고, 거기서 나오는 자신감에서 나온 말입니다. "사랑하는 거 부끄러운 거 아니잖아." 드라마의 대사같네요. 멜로드라마 작가 하셔도 될 듯 최준님.

 

7. "점점 익숙해질 거예요 아마. 나랑 얘기하다 보면."

 

최준-명대사-7
최준 명대사 7

 

☞ 처음에는 공격적인 사랑 표현에 상대방이 당황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고 배려해주는 표현입니다. 지금은 조금 낯설겠지만 금방 익숙해지고 더 빠져들 거라는 걸 예고(혹은 경고)하는 기술입니다. 듣는 사람은 '더 빠져들까 두려워하면서도 빠져들 수밖에 없는' 상황에 이미 빠졌습니다.

 

 

 

여기까지 최준 명대사 7개를 뽑아보고 각각을 심층 분석해봤습니다. 여러분도 100% 제 분석에 동의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누구든 벗어날 수 없습니다. 빠져들 수밖에 없죠.

 

빠져든 여러분은 아래로 향하게 됩니다. 그곳은 바로...

 

김해준 팬카페

 

김해준 팬카페 바세린클럽입니다. 현재 회원수 1,700명이 넘었고, 하루 방문자수만 (현재 저녁 7시 기준) 6,000회가 넘습니다. 새 글은 137개나 올라와있고요. 준며드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김해준-팬카페
김해준 팬카페 

 

김해준 팬카페 주소 링크를 타고 가서 더 격하게 '준며드시기' 바랍니다. 이미 여러분은 제가 가지 말라고 말해도 갈 상태겠죠.

 

마지막으로, 아직 준며들지 않은 분들을 위해 '최준에 준며드는 5단계를 소개할까 합니다.

 

 

 

최준 명대사 그리고 최준에 '준며드는' 5단계

 

  1. 주변에서 웃기다고 보라고 해서 한번 본다.
  2. 욕한다.
  3. 욕하면서 최준을 검색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4. 최준 관련 영상을 다 본다.
  5. 최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다.

최준 명대사와 김해준 팬카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 제일 아래에 최준 B대면 데이트 풀영상이 있으니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