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덕질 중입니다

[영상] 손흥민 16호골 10호 어시스트 (5월 3일 토트넘vs셰필드)

by hooper 2021. 5. 3.

 

 

경사 났습니다! 영상으로 바로 확인하시죠! 손흥민 16호골과 10호 어시스트가 동시에 터진 날! 베일은 헤트트릭을 달성했네요. 베일의 두 번째 골에 손흥민이 10호 어시스트로 공헌했고, 이후 팀의 네 번째 골을 손흥민 선수가 터트렸습니다. 

 

 

(현재 페이지에서 바로 볼 수 없게 해놨네요. 아래 영상 재생을 누르시고 유튜브에서 보기를 누르시면 해당 영상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손흥민 16호골 영상

 

오른발 감아차기로 크로스바를 맞히고 들어가는 환상적인 손흥민 선수의 골이었습니다. 이번 경기 골과 어시스트로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 선수 최초로 두 시즌 연속 10골 10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PL 탑 공격수임과 자신의 다재다능함을 다시 한번 증명했네요.

 

그리고 PL외의 골까지 다 더하면 이번 시즌 총 21골을 넣었습니다. 2016-17 시즌 세웠던 자신의 최다골 기록과 타이를 이뤘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손흥민-16호골
손흥민 16호골

 

아, 손흥민 골 순위 궁금하실텐데요. 현재 3위입니다. 1위는 케인(21골), 2위는 살라(20골)입니다. 손흥민 어시스트 순위도 궁금하시죠? 여기에서도 역시 손흥민 선수가 3위에 올라 있습니다. 케인 선수가 어시스트에도 1위(13개), 어시스트 2위는 페르난데스입니다. 케인 선수 득점왕 어시스트왕 동시에 차지하나요? 와우.

 

 

 

또 하나의 기록은 전설 차범근 전 선수와 관련된 기록입니다. 한국인이 유럽 리그에서 올린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은 차범근 전 선수의 17골이었는데요. 2골을 더 넣는다면 손흥민 선수가 이 기록도 갱신하게 됩니다.

 

베일의 3골도 정말 대단했는데요. 3골 다 골키퍼가 도저히 손을 쓸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무리뉴 감독이 떠난 후 이렇게 시원한 대승을 올린 토트넘. 역시 무리뉴는 떠나야 했나 봅니다. 허허.

 

토트넘은 이번 승리로 리그 5위(승점 56점)로 올라섰습니다. 4위 첼시(승점 61)와의 승점차는 5점입니다. 제발 4위로 올라가서 유럽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토트넘 손흥민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