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덕질 중입니다

무료 폰트 다운 칠곡할매글꼴 (칠곡할매서체-정감가는 폰트)

by hooper 2021. 5. 27.

 

정감가는 폰트(글씨체)로 딱인 칠곡할매글꼴 무료 폰트 다운 여기서 바로 가능합니다! 어떤 글씨체인지 보고 다운받을 수 있게 준비해놨습니다.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만으로도 할머니들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좋네요.

 

 

무료 폰트 다운 칠곡할매글꼴 (칠곡할매서체-정감가는 폰트)

 

아래에서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 5가지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원하시느 글씨체를 골라서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 소개와 사용방법, 저작권 등도 아래쪽에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칠곡할매글꼴-다운로드-칠곡할매서체
칠곡할매글꼴 다운로드 (칠곡할매서체)

 

[칠곡할매글꼴 (칠곡할매서체) 권안자체 다운로드]

 

Chilgok_Kaj.ttf
7.80MB

 

 

[칠곡할매글꼴 (칠곡할매서체) 김영분체 다운로드]

 

Chilgok_kyb.ttf
8.45MB

 

[칠곡할매글꼴 (칠곡할매서체) 이원순체 다운로드]

 

Chilgok_lws.ttf
9.20MB

 

[칠곡할매글꼴 (칠곡할매서체) 이종희체 다운로드]

 

Chilgok_ljh.ttf
8.41MB

 

 

[칠곡할매글꼴 (칠곡할매서체) 추유을체 다운로드]

 

Chilgok_Cye.ttf
9.52MB

 

무료 폰트 다운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 사용방법, 저작권

 

무료 폰트 다운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 사용방법 -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1.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신 뒤 (한글, 워드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라면 꺼줍니다.)
  2. 내 컴퓨터(윈도 탐색기)를 열어 다운로드한 파일이 있는 폴더로 가서
  3. 마우스로 해달 파일을 클릭하고 키보드에서 ctrl + c (복사)를 누릅니다.
  4. C드라이브의 Windows 폴더로 들어간 후 Fonts 폴더를 찾아 들어가 줍니다.
  5. 이제 키보드에서 ctrl + v (붙여 넣기)를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맥 사용자를 위한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 사용방법 안내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의 저작권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칠곡군 사이트)

 

※ 무료 폰트 다운이 가능하지만 저작권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니 칠곡군 공식 사이트에서 정확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칠곡할매서체 5종(칠곡할매 김영분체, 칠곡할매 권안자체, 칠곡할매 이원순체, 칠곡할매 이종희체, 칠곡할매 추유을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체이며, 칠곡할매서체의 지식재산권은 칠곡군에 있습니다. 칠곡할매서체 5종은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원본 글씨 형태의 변형 없이)사용해야 합니다.

 

· 참고사항
인쇄물(포스터, 브로슈어, 리플렛 등)이나 출판용 서책, Website 등 저작권자를 밝히고 사용이 가능한 곳은 저작권을 밝히고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 이 인쇄물(본문)은 칠곡할매서체를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무료 폰트 다운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 소개

 

 

경상북도 칠곡군은 ‘성인문해교육’을 진행해왔다고 합니다. 여태까지 400여 분의 할머니들이 한글을 배우셨다고 합니다. 이분들 중 개성이 강한 글씨체를 갖고 계신 분들을 다섯 분 선정해 이분들의 이름을 딴 글꼴(폰트)을 제작했다네요. 그분들의 이름이 위에서 보신 폰트 이름에 들어가 있는 겁니다.

 

할머니들은 한글을 깨우친 후 지금껏 마음속 담아둔 이야기를 글로 가족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니 너무나 감동적입니다. 할머니들의 삶이 고스란히 담긴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 워낙 정감가는 글씨체(폰트)라서 저도 앞으로 여러 곳에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무료 폰트 다운 칠곡할매글꼴(칠곡할매서체) 포스팅이었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도움되는 많은 글들이 있으니 그 글들도 꼭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