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덕질 중입니다

아는 형님 30년 후 어플 페이스앱 사용해도 될까?

by hooper 2021. 5. 29.

 

아는 형님 30년 후 사진들을 보고 한참 웃었습니다. 정말 그럴듯하더라고요. 민경훈 씨만 30년 후가 아닌 50년 후로 해놓은 것 같았던 게 제일 웃겼습니다. 페이스앱과 같은 어플로 노인 얼굴로 바꾸는 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 앱 사용해도 별 문제없을까요?

 

 

아는 형님 30년 후 어플 페이스앱

 

아는 형님 30년 후 사진은 보고 또 봐도 웃기네요. (아래는 김영철 씨 인스타그램에서 캡처한 사진들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페이스앱과 같은 어플에 있습니다. 재미가 있기는 한데, 이런 어플과 관련한 의혹이 있어서 뭔가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사진 아래에 적어놓겠습니다.)

 

아는-형님-30년-후-어플-페이스앱-1
아는 형님 30년 후 어플 페이스앱 1

 

아는-형님-30년-후-어플-페이스앱-2
아는 형님 30년 후 어플 페이스앱 2

 

페이스앱과 같은 어플 관련 의혹(루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시간 사진 편집 어플은 어플 자체에서 사진을 수정하지 않는다.
  • 사진을 (어플 제작사) 서버에 보낸 후 그 서버에서 변환하여 다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보낸다.
  • 이 과정에서 개인정보 유출(사용자 얼굴)이 있을 수 있다.
  •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 얼굴 정보는 악용될 수도 있다.

 

 

러시아에서 페이스앱이 만들어졌다는 얘기도 있어서 위와 같은 의혹이 더 의혹스럽게 다가오기는 합니다. 아는 형님 30년 후 사진을 보고 '나도 30년 후 어플을 다운받아서 가지고 놀아볼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고민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아는 형님 30년 후 사진을 보고 웃는 것까지만 해야겠습니다. 김영철 씨 웃게 해 줘서 고맙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내의 다른 재미있는 글들도 꼭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