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리뷰

아이폰 무선 충전기 두 대 동시 충전

by hooper 2021. 2. 13.

제가 구매한 내돈내산 핸드폰 무선 충전기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살 수도 있었지만 밖에 나간 김에 그냥 사와버렸네요. 아트박스에서 20,900원 주고 샀습니다. 제가 산 아이폰 충전이 되는 무선 충전기의 특징은 2대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 혼자 사는 분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 사는 분들이라면 두 개가 동시에 충전되는 기능이 상당히 유용할 거라 생각됩니다.

 

 

아래 사진이 충전 중인 제 아이폰 se2 사진입니다. 가운데 빨간 불은 기계 전원선이 연결되면 계속 들어와 있습니다. 옆에 파란 불은 핸드폰이 충전 중일 때 들어오는 불입니다. 가운데 위치를 잘 맞춰놓지 않으면 충전되지 않고 파란 불도 들어오지 않으니 위치를 잘 맞춰주셔야 합니다. 제 아이폰에 번개 표시 되어 있어서 충전되고 있는 거 보이시죠?ㅎㅎ

 

 

무선 충전이 불가능한 아이폰 6를 쓰면서 선으로만 충전으로 했어서 아이폰 se2로 바꾼 뒤에도 선으로 충전해도 괜찮았는데, 핸드폰 케이스를 산 뒤로 선 충전이 상당히 귀찮아졌습니다 저는. 왜냐면 핸드폰 케이스에 충전 단자를 막아주는 부분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충전선을 핸드폰에 연결할 때 케이스의 그 부위를 손으로 당겨준 다음 충전선을 꽂아줘야 했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무선 충전기가 생긴 지금은 너무나 편하게 살포시 올려놨다가 충전 되면 집어 가고 있습니다. 상당히 신세계네요 선으로만 충전해온 저에게는!ㅎㅎ 저와 같은 아이폰 se2를 쓰는 제 가족도 편하다고 난리입니다. 두 대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누가 먼저 충전하겠다 이런 싸움이 생길리가 없게 된 것도 참 좋습니다. 

 

 

핸드폰 무선 충전기의 단점은 충전하면서 사용하기가 편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특히 제가 산 패드형 충전기는 바닥에 놓고 써야하기 때문에 충전 중 사용하기는 좀 더 불편한 거 같습니다. 세워서 놓는 거치대 형의 무선 충전기는 좀 덜 그럴 거 같습니다. 저는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핸드폰을 쥐고 있는 시간이 넘 길어져서 차라리 이렇게 무선 패드에 놓고 한동안 핸드폰을 멀리하는 게 도움이 되는듯 합니다.

 

아래는 제품 박스의 모습입니다. 제가 산 제품은 SMARTEK(스마텍)이라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10W고, 고속 충전 패드라고 되어 있습니다. 충전 속도를 간단히 테스트 해봤는데 대략 10분 동안 10% 충전이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저는 항상 핸드폰을 저전력 모드로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저전력 모드 상태에서 충전한 결과 입니다.) 고속 충전이라고 쓰여 있기는 하지만 막 엄청 고속 충전의 속도는 아닌 거 같습니다. 저는 뭐 막 빠르게 충전을 해야하는 상황에 잘 처하지는 않아서 큰 상관이 없었습니다. (아! 설명서를 보니 충전 어댑터가 고속 충전이 되는 거여야 고속 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제 애플 아이폰6 정품 어댑터가 고속 충전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박스 뒷면 사진입니다. 제품 스펙이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 참고로 전원 연결선(C타입)과 충전 어댑터는 들어 있지 않아 기존에 쓰시던 거를 쓰시던가 없으시면 새로 사셔야 합니다. 다행히 저는 집에 둘 다 여분이 있었네요. 근데 C타입 선은 짧은 거밖에 없어서... 아래아래 사진처럼 방 바닥에 박스를 둔 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있는 유일한 C타입 충전선이 저거라...ㅠㅠ 긴 거로 하나 장만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박스를 열면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충전 패드와 사용 설명서.

 

 

제품은 이렇게 얇고 상당히 가볍습니다. 85g이라고 하네요. 나중에 여행갈 때 짐 무게에는 큰 부담을 주지는 않겠네요. 

 

 

제품 뒷면입니다. 2020년 7월에 만들어진 제품을 제가 샀네요. 그리고 MADE IN CHINA. 중국에서 안 만들어진 제품 찾기가 더 힘들죠 뭐..ㅋ

 

 

 

자세한 사용 설명서 내용을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내돈내산 무선 핸드폰 충전기 총평은 상당히 편하긴 편하다, 충전 속도는 막 엄청 빠르진 않은 거 같다, 충전 중 핸드폰 사용은 선으로 충전할 때에 비하면 불편할 수밖에 없다 입니다. 그럼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6개월 무상보증이 되는군요. 설마 6개월 안에 고장날 일은 없겠죠...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