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시험/그래도 시험은... (수능영어)

영어 단어장 양식

by hooper 2021. 4. 5.

영어 선생님들과 영어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영어 단어장 양식 pdf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영어 단어장 양식 총 4가지가 한 파일에 들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양식 4개에 대한 설명과 활용법도 써놓겠습니다.

 

 

 

영어 단어장 양식 다운로드 (총 4페이지, 영어 단어장 양식 네 개)

 

영어 단어장 양식.pdf
0.03MB

 

영어 단어장 양식 1

단어를 본 횟수 표시가 가능하게 칸을 만들어 놨고(4칸), 암기 완료한 단어도 표시할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1칸). 영어, 한글 순으로 적을 수 있고 옆에 칸에는 예문도 적을 수 있습니다. 독해할 때는 영어 단어를 보고 한글 뜻을 떠올려야 하기 때문에 독해를 위해 효과적인 양식입니다. 

 

단어가 예문에서 활용된 것을 익혀두어야 진짜 어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문이 있는 단어장 강력 추천합니다.

 

영어 단어장 양식 2

양식 1과 모두 같은데 차이점은 영어, 한글 순이 아니라 한글, 영어 순으로 단어를 정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고등학생들은 서술형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한글, 영어 순으로 단어를 외우는 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성인 분들도 회화(말하기)를 공부하시는 경우 한글 단어를 영어로 바꿔서 말을 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이 영어 단어장 양식 pdf를 활용하시는 게 훨씬 좋습니다.

 

영어 단어장 양식 3, 4

기존의 가장 심플한 양식입니다. 양식 3은 영어, 한글, 영어, 한글 순으로 총 4칸으로 구성되어 있고, 양식 4는 한글, 영어, 한글, 영어 순으로 총 4칸 구성입니다.

 

영어 단어장 양식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른 도움되는 포스팅들도 꼭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수능 영어 단어장 추천

경선식 영단어 인강 후기 단점

공신 강성태 영단어 어원편 시험지 다운로드

 

 

댓글